티스토리 뷰




안검하수로 인해서 동성로성형외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성로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안검하수 교정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그간 수많은 환자분들의 안검하수 교정을 진행해 온 동성로성형외과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또 다른 곳에서 안검하수를 교정했는데 짝짝이로 교정이 되거나 제대로 교정이 되지 않아서 재수술이 필요하여 찾아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안검하수를 교정하고자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안검하수 증상이 심해서 내원해 주시는 경우도 있지만 쌍꺼풀 수술을 받고 싶은데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을 경우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예쁜 쌍꺼풀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고자 안검하수를 교정하러 내원해 주시기도 한답니다.



그러다 보니 안검하수 교정과 쌍꺼풀 수술을 같이 진행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그래서 쌍꺼풀 수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자면 매몰법과 절개법이 있답니다. 먼저 매몰법은 눈꺼풀이 얇은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인데요.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실로 피부와 근육을 묶어 그 매듭을 피부 속으로 매몰시키게 된답니다. 1~2mm의 작은 절개로 봉합사를 통해 매몰시키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많이 처지지 않았거나 수술을 받고 나서 흉터가 걱정되는 경우, 쌍꺼풀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고 있는 경우, 절개 수술을 받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경우에 적합하답니다.



또 절개법은 가장 보편적으로 진행되는 방법입니다. 쌍꺼풀 예정선의 피부를 절개하게 되는데요.  원하는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한 뒤 근육과 지방 등 불필요한 조직과 함께 절제한 다음 봉합을 시켜준답니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 피부가 두껍거나 눈꺼풀이 늘어져 있는 경우, 눈에 피부와 근육이 두꺼운 경우, 또렷한 라인을 원하고 있는 경우에 적합하답니다.




또 안검하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생기게 되는 증상을 말한답니다. 이렇게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눈꺼풀이 눈동자를 많이 가리게 되어 졸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되는데요. 눈을 뜰 때는 눈썹을 이용해서 눈을 뜨게 되는 만큼 이마의 주름이 생기게 되기도 한답니다.



그러나 이를 교정하게 되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교정을 할 때 눈꺼풀 속이나 쌍꺼풀 선을 절개해서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을 짧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성로성형외과에서 안검하수를 교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 내외인데요. 마취는 국수 마취로 진행되며, 실밥은 제거할 필요가 없답니다. 수술을 받고 나서 일상생활은 2~3일 후에 가능하며, 회복을 하는 데는 1~2주가 걸리는데요.



이렇게 동성로성형외과에서 안검하수를 교정하기 위해 절개를 할 때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절개를 하고 있답니다. 그 이유는 레이저로 절개를 하게 되면 정밀하게 박리를 하는 것이 가능해서 수술을 할 때 생기는 출혈도 적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수술 중 출혈이 적으면 수술을 할 대 시야확보에도 용이하다보니 수술 시간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그런 만큼 멍과 부기도 적어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현재 다음과 같은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동성로성형외과로 내원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ㅁ 양쪽 눈에 크기 차이가 있습니다.

ㅁ 눈꺼풀이 늘어지면서 졸려 보입니다.

ㅁ 눈꺼풀이 여러 주름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ㅁ 눈을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ㅁ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고 싶습니다.

ㅁ 쌍꺼풀 수술을 받고 나서 변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 안검하수를 교정했는데 교정 후 짝짝이가 되었거나 제대로 교정이 되지 않아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그런 경우에도 동성로성형외과에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말을 다시 한번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니 안검하수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거나 쌍꺼풀 수술을 받고 싶은데 안검하수가 있어서 같이 교정을 진행하기 위해 알아보고 계시다면 동성로성형외과로 내원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